티스토리 뷰

좋은생각/명언모음/좋은글귀/힐링/인생명언/어록 1
좋은생각/명언모음/좋은글귀/힐링/인생명언/어록 2
좋은생각/명언모음/좋은글귀/힐링/인생명언/어록 3
좋은생각/명언모음/좋은글귀/힐링/인생명언/어록 4
좋은생각/명언모음/좋은글귀/힐링/인생명언/어록 5

 

[좋은생각/명언모음/좋은글귀/힐링/인생명언/어록]

 

 금이 간 항아리 

어떤 사람이 양 어깨에
지게를 지고 물을 날랐다.
오른쪽과 왼쪽에 각각
하나씩의 항아리가 있었다. 
 
그런데 왼쪽 항아리는
금이 간 항아리였다. 
 
물을 가득 채워서 출발했지만
집에 오면 왼쪽 항아리의
물은 반쯤 비어 있었다.
금이 갔기 때문이다. 
 
반면에 오른쪽 항아리는
가득 찬 모습 그대로였다. 
 
왼쪽 항아리는 주인에게
너무 미안한 마음이 들었다.
그래서 주인에게 요청했다. 
 
"주인님, 나 때문에 항상 일을
두 번씩 하는 것 같아서 죄송해요.
금이 간 나 같은 항아리는
버리고 새것으로 쓰세요." 
 
그때 주인이 금이 간
항아리에게 말했다. 
 
"나도 네가 금이 간
항아리라는 것을 알고 있단다.
네가 금이 간 것을 알면서도
일부러 바꾸지 않는단다." 
 
우리가 지나온 길
양쪽을 바라보아라. 
 
물 한 방울 흘리지 않는
오른쪽 길에는 아무 생명도
자라지 못하는 황무지이지만
왼쪽에는 아름다운 꽃과 풀이
무성하게 자라지 않니? 
 
너는 금이 갔지만
너로 인해서
많은 생명이 자라나는 모습이
아름답지 않니?
나는 그 생명을 보며 즐긴단다. 
 
조금 부족하면 어떻습니까?
너무 맑은 물에는
물고기가 없다고도 하는데
조금 부족한 듯이
힘을 살짝 빼고 삽시다!
 
- 좋은글 中 -

 

 

출처 : http://bit.ly/2VK3rN5

 

행복이야기

 

happystory.storyshare.co.kr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안녕하세요~ 행복이야기 입니다!^^

좋은글,명언,삶의지혜,건강정보들을
매일 무료로 전달해 드립니다~^^

작은생각 차이로 여러분 삶에 행복과
성공기운을 받아가세요~!!ㅎㅎㅎ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행복이야기 좋은글,명언 더알아보기 

▣ 오늘은 행복하고 싶어요

▣ 이젠 감정조차 아깝다

▣ 소주 한잔 할래 라는 말

▣ 생각 청소

▣ 행복의 완성

 

 

[좋은생각/명언모음/좋은글귀/힐링/인생명언/어록]

 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