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인생명언/좋은글귀/좋은생각/스님말씀/성공명언/짧고좋은글귀/좋은글/명언/좋은글모음/힐링/어록/글귀 1
인생명언/좋은글귀/좋은생각/스님말씀/성공명언/짧고좋은글귀/좋은글/명언/좋은글모음/힐링/어록/글귀 2
인생명언/좋은글귀/좋은생각/스님말씀/성공명언/짧고좋은글귀/좋은글/명언/좋은글모음/힐링/어록/글귀 3
인생명언/좋은글귀/좋은생각/스님말씀/성공명언/짧고좋은글귀/좋은글/명언/좋은글모음/힐링/어록/글귀 4

 

[인생명언/좋은글귀/좋은생각/스님말씀/성공명언/짧고좋은글귀/좋은글/명언/좋은글모음/힐링/어록/글귀]

 

 마음 속의 잡초를 없애는 방법  

한 철학자가 오랫동안 가르쳐 온 제자들을 떠나 보내며 마지막 수업을 하기로 했다. 

그는 제자들을 데리고 들판으로 나가 빙 둘러 앉았다. 철학자는 제자들에게 물었다. 

"우리가 앉아 있는 이 들판에 잡초가 가득하다. 어떻게 하면 잡초를 모두 없앨 수 있느냐?" 

제자들은 학식은 뛰어 났지만 한번도 이런 문제에 대해 생각해 보지 않았다. 그들은 모두 건성으로 대답했다. 

"삽으로 땅을 갈아 엎으면 됩니다." 
"불로 태워 버리면 좋을 것 같습니다." 
"뿌리째 뽑아 버리면 됩니다." 

철학자는 제자들의 대답에 고개를 끄덕이고는 자리에서 일어나 말했다. 

이것은 마지막 수업이다. 모두 집으로 돌아가서 자신이 말한대로 마음속의 잡초를 없애거라. 만약 잡초를 없애지 못했다면, 일년 뒤에 다시 이 자리에서 만나기로 하자." 

일년 뒤, 제자들은 무성하게 자란 마음 속 잡초 때문에 고민하다 다시 그 곳으로 모였다. 그런데, 예전에 잡초로 가득했던 들판은 곡식이 가득한 밭으로 바뀌어 있었다. 스승의 모습은 보이지 않았고 이런 글귀가 적힌 팻말 하나만 꽂혀 있었다. 

"들판의 잡초를 없애는 방법은 딱 한가지 뿐이다. 바로, 그 자리에 곡식을 심는 것이다. 마찬가지로 마음속에서 자라는 잡초는 선한 마음으로 어떤 일을 실천할 때 뽑아 낼 수 있다." 

마음속에 잡초가 자라고 있나요? 아니면, 이미 무성하게 자라서 마음속을 잡초가 빼곡히 채우고 있나요? 

지금도 늦지 않았습니다. 바로 지금, 따뜻한 마음으로 무엇이든 해보세요. 따뜻한 마음으로 무엇이든 하다보면 어느새 잡초는 사라지고 그 자리에 "인정"과 "사랑"의 곡식이 풍성하게 열릴테니까요. 

- '좋은생각' 中 -

 

 

출처 : http://bit.ly/2U61HzY

 

행복이야기

 

happystory.storyshare.co.kr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안녕하세요~ 행복이야기 입니다!^^

좋은글,명언,삶의지혜,건강정보들을
매일 무료로 전달해 드립니다~^^

작은생각 차이로 여러분 삶에 행복과
성공기운을 받아가세요~!!ㅎㅎㅎ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행복이야기 좋은글,명언 더알아보기 

▣ 손가락이 다섯개인 이유

▣ 사군자의 향기

▣ 오늘도 느낌이 좋은 하루 되세요

▣ 말의 숨은 의미

▣ 마음속에 사는 두 마리의 개

 

 

[인생명언/좋은글귀/좋은생각/스님말씀/성공명언/짧고좋은글귀/좋은글/명언/좋은글모음/힐링/어록/글귀]

 

댓글